본문 바로가기
유용한 생활 아이템 및 정보

호감을 얻으려면 보풀을 제거하세요 (세탁소용 보풀제거기)

by clickworthy 2022. 9. 30.

보풀이 일어난 톰 히들스턴의 코트를 보았는가? 우리에겐 마블 시리즈 로키로 잘 알려져 있고, 내한도 몇 차례 왔던 세계적인 배우이다. 영국 로열층에 버금가는 집안과 학벌로도 유명한 그에게 보풀이란, 검소하다/환경을 사랑한다/얼굴이 다했다 같은 긍정적인 반응들을 먼저 이끌어낸다.

 

보풀이-일어난-코트를-입은-남성의-모습
보풀이-일어난-코트를-입은-모습

 

당신은 톰 히들스턴입니까? 

일반적인 평범한 사람들에게 보풀이란, 지저분하고 자기 관리가 안된 듯한 부정적인 반응들을 불러일으킬 확률이 높다. 깔끔하기만 해도 반은 간다는 말이 있다. 깨끗한 손톱, 향기, 정돈된 헤어와 피부, 바른 걸음걸이와 자세 등 작은 부분들이지만 첫인상에 신뢰나 호감을 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. 보풀도 그와 비슷한 맥락이라고 생각한다. 톰 히들스턴처럼 굳이 애쓰지 않아도 존재 그 자체가 입증되었고 매력적이라면 앞의 것들을 전부 무시해도 좋다. 

 

 

보풀은 왜 생길까?

의자에 앉을 때, 가방을 멜 때, 안전벨트를 착용할 때, 걸을 때 등 일상생활에서 마찰이 일어나는 순간은 셀 수 없다. 섬유의 마모와 마찰이 일어나면 값비싼 캐시미어도 보풀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. 캐시미어는 A, B, C 등급으로 나뉘는데 특히 B, C 등급은 섬유의 길이가 짧아 보풀이 더 잘 발생할 수 있다. 천연섬유이든, 합성섬유이든 모두 섬유의 짜임과 특성, 직조방법에 따라 보풀이 일어날 수 있다.

(참고자료 https://filoro.com/blogs/blog/cashmere-pilling-why-it-happens-what-to-do-when-it-does-and-how-to-prevent-it)

 

보풀이-생성되는-과정
보풀생성과정

 

보풀제거기는 1인 1가정 필수템

보풀은 세탁소에 맡기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지만, 보풀은 더 큰 보풀을 만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하면 좋다. 세탁 전문가 커뮤니티에서 검색 후, 코나 스마트/LS001/아이프리/이즈미 등 몇 가지 후보군들을 추렸고 슈퍼골드는 출시년도가 오래되서인지 언급이 많았다. 그만큼 고장이 적고 입증된 제품이라 생각해서 구매했다. (온라인 세탁 도매 사이트에서 약 38000원)

보풀제거-전-후-차이의-비교모습
보풀제거-비교모습

아주 얇은 니트의 보풀을 제거할 때는 자칫 씹혀서 작은 구멍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. 보풀제거기를 옷 표면 위에 닿을 듯 말 듯 살짝 갖다 댄다는 느낌으로 원을 그리며 돌려주면 웬만한 보풀 덩어리들은 전부 제거할 수 있다. 

 

제거된-보풀들이-뒤엉켜있다
제거된-보풀들

보풀 제거는 옷 표면에 일어난 털들을 깎아내는 원리이기 때문에 미세하게 옷감이 얇아지지만, 육안으로 크게 느껴지진 않는다. 파워가 센 만큼 소리가 꽤 크기 때문에 청소기처럼 밤 시간에 사용할 땐 약간 민폐가 될 수 있다. 

 

현재 출시된 업소용 보풀제거기들은 5중 ~ 6중 칼날, 단계별 세기조절, 전원 공급이 35W ~ 40W, 모터의 분당 회전수 (rotation per minute = rpm) 10000 RPM ~ 30000 RPM 이상까지 성능이 향상되었다. 파워가 세고 모터 회전수가 높을수록 좀 더 쉽게 제거할 수 있다. 

 

전문가처럼 매일 많은 양의 보풀을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, 일반 가정에서는 어느 제품이든 최소 35W, 10000 RPM 이상 정도면 만족도 측면에서 크게 차이는 없을 것 같다. 

 

 

댓글